SnowRunner에서 탐색해야 얻을 수 있는 트럭을 해제하면, 아이템을 탐색하지 않아도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준비물

압축 프로그램

WinRAR을 설치한다. 다운로드WinRAR Download Latest VersionWinRAR – the data compression, encryption and archiving tool for Windows that opens RAR and ZIP files. Compatible with many other file formats.www.win-rar.com

텍스트 에디터

NotePad++ 에디터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여러 파일 검색 기능과 여러 파일 모두 치환 기능이 필요하다.


XML 편집

pak 해제

스팀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한다.

Steam\steamapps\common\SnowRunner\preload\paks\client

initial.pak 파일을 압축 해제한다.

압축 해제 후

에디터 사용

트럭, 업그레이드 아이템 해제

찾기 – 파일에서 찾기(Ctrl+Shift+F) 메뉴를 클릭한다.

찾을 내용에 UnlockByExploration=”true” 문자열을 입력한다.
바꿀 내용에 UnlockByExploration=”false” 문자열을 입력한다.

디렉터리는 initial.pak 압축을 해제한 폴더의 [media] 절대 경로를 입력한다.

모두 찾기 버튼을 누르면 모든 파일이 검색된다. 바꾸고 싶은 파일만 변경할 수 있다.
또는 모든 파일을 변경하려면 파일에서 바꾸기 버튼을 누른다.

숫자값 일괄 변경

정규표현식을 사용하면 파일별로 다르게 지정된 값을 모두 검색해서 일괄적으로 바꿀 수 있다.

[0-9]{3}
숫자가 3자리인 형식

레벨 제한 1로 변경

레벨업을 하지 않아도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UnlockByRank=”1″


기본 타이어 튜닝

[media]\_templates 폴더의 trucks.xml 파일을 편집한다.

WheelFriction 섹션에서 타이어 종류별로 성능값을 변경한다.

BodyFriction 항목은 기본 접지력이다.
BodyFrictionAsphalt 항목은 포장도로에서의 접지력이다.
IsIgnoreIce 빙판길 무시 항목이다. “true”로 설정하면 빙판길 슬립이 무시된다.
SubstanceFriction 특정 물질에 대한 접지력이다. 눈길, 흙길, 비포장길.

숫자는 마찰계수로 높을수록 마찰이 좋다.
실수값이고, 최댓값은 10.0이다.

classes\wheels 폴더에는 타이어 형태별로 여러 종류의 wheel_xxx.xml 파일이 있으며, _templates 폴더에 정의된 속성을 상속받고 오버라이트 하므로 트럭별로 타이어 성능값을 변경할 수 있다.


클래스별 튜닝

엔진

[media]\classes\engines 폴더의 e_xxx.xml 파일을 편집한다.

DamageCapacity 항목은 손상 용량이다. (기본값 권장)

CriticalDamageThreshold 항목은 치명적인 손상의 임계값이다. (Max = 1)

DamagedConsumptionModifier 항목은 손상 됐을 때 연료 소비가 증가하는 비율이다. (Min = 0)

DamagedMinTorqueMultiplier 항목은 손상 시 출력 감소 최소 비율이며 1.0은 정상과 같다. (Max = 1)
DamagedMaxTorqueMultiplier 항목은 손상 시 출력 감소 최대 비율이며 0.7은 정상의 70%이다. (Max = 1)

FuelConsumption 항목은 연료 소비량이다. (Min > 0)

Torque 항목은 토크 출력이다. (Max = 1000000)
엔진 출력을 올렸다면 출발 시 드래그를 하거나, 선회 시 차체가 심하게 뒤뚱거리므로 서스펜션은 스톡으로 장착한다.

기어박스

[media]\classes\gearboxes 폴더의 gearboxes_xxx.xml 파일을 편집한다.

FuelConsumption 항목은 연료 소비량이다. (Min > 0)
IdleFuelModifier 항목은 공회전 시 연료 소비량이다. (Min > 0)

DamageCapacity 항목은 손상 용량이다. (기본값 권장)

윈치

[media]\classes\winches 폴더의 winches_xxx.xml 파일을 편집한다.

차량이 엎어졌을 때, 타 물체를 끌 때 필요한 윈치이다.

StrengthMult 항목은 강성 비율이다.

Length 항목은 윈치 고리의 도달 거리이다.
너무 길면 윈 가능 표시가 조잡하게 나타난다.

IsEngineIgnitionRequired 항목은 엔진 시동 필수 옵션이다. “false”로 설정하면 시동이 꺼져도 윈치를 사용할 수 있다.

[media]\classes\wheels 폴더의 wheels_xxx.xml 파일을 편집한다.

TruckWheels DamageCapacity 항목은 바퀴 내구력이다. (기본값 권장)

BodyFriction, BodyFrictionAsphalt, SubstanceFriction 항목은 재질별 마찰력이다.


차량별 기본 구성 튜닝

[media]\classes\trucks 폴더의 xxx.xml 파일을 편집한다.

연료통

FuelCapacity 항목은 연료통 용량이다. (기본값 권장)
FuelTank DamageCapacity 항목은 연료통 내구력이다. (기본값 권장)

조향각

SteeringAngle=”00″ 항목은 조향각이다. 회전 반경이 클 경우 각도를 올려준다.

45도로 튜닝된 로얄 BM17

로열 BM17 조향각을 튜닝했더니, 잘 넘어졌다. 스톡 서스펜션을 장착하고 미세조향 조작을 해야 한다.

구동축

DiffLockType 항목은 차동 기어 잠금 형식이다. LD를 사용하려면 “Installed” 또는 “Always”로 설정한다.
Installed은 저속 기어에서 잠금 가능하고, Always은 상시 잠금이다.
주의할 점은 상시 차동 잠금은 선회 시 타이어의 슬립을 일으킨다. 가변식 차동 잠금은 한쪽 타이어가 슬립 될 때마다 잠긴다.

RearWheel과 FrontWheel의 Torque 항목은 구동축 형식이다. AWD는 “default” 또는 “full”로 설정한다.
default는 상시 구동이고, full은 전환 가능하다.

구입 가능 나라

GameData 태그의 Country 속성에 해당하는 나라의 맵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모든 나라에서 구입하려면 값을 삭제한다.

Country=””

대미지 줄이기

차체 데미지를 줄이려면 <Damage> 태그 내에 아래 코드를 삽입한다.

<Multiplier Multiplier=”0″ Type=”Engine” />
<Multiplier Multiplier=”0″ Type=”FuelTank” />
<Multiplier Multiplier=”0″ Type=”Suspension” />
<Multiplier Multiplier=”0″ Type=”Wheels” />

또는 범퍼 애드온으로 대미지를 줄일 수 있다.

[media]\classes\trucks\차량모델_tuning 폴더의 *bumper*.xml 파일을 편집한다.
아래처럼 값을 변경한다. 값은 실수이다. (Min = 0)

<Multiplier Multiplier=”0″ Type=”Engine” />
<Multiplier Multiplier=”0″ Type=”FuelTank” />
<Multiplier Multiplier=”0″ Type=”Suspension” />
<Multiplier Multiplier=”0″ Type=”Wheels” />

애드온 추가

<AddonSockets>
<Socket Names=”애드온이름” Offset=”(0; 0; 0)” NamesBlock=”차단할애드온1, 차단할애드온2″ ParentFrame=”상위프레임 이름”>
    <AddonsShift Offset=”(-1; 0; 0)” Types=”대상애드온이름”/>
</Socket>
</AddonSockets>

타 차량의 애드온을 추가할 수 있다. 비공식 모델은 멀티플레이에서 적용되지 않는다.
AddonSockets 태그마다 한 개의 소켓만 설치가 된다.
AddonsShift은 특정 애드온이 설치됐을 때 오프셋을 변경시키는 태그이다.


크레인 모터 출력

[media]\classes\trucks\addons 폴더의 *crane*.xml 파일을 편집한다.

Motor Force 항목은 모터 출력이다. (Max >= 1000000)

Tau는 반응성이다. 값이 작을 수록 물리엔진에 영향을 받으며, 값이 클 수록 사용자 입력에 영향을 받는다. (Max = 1)
값을 올리고 장애물에 걸렸을 때 강제로 윈치를 당겼다 놓으면 출렁이는 크레인을 볼 수 있다.


DLC 편집

dlc 파일은 [media]\_dlc 폴더에 위치하며 각 DLC별로 폴더가 나뉘어져 있어서 일괄 편집 및 갱신이 까다롭다.

일괄 편집하려면 에디터의 프로젝트 기능을 사용하여 미리 같은 유형의 xml 파일을 등록하여 일괄 편집하면 된다.


XML 갱신

WinRAR에서 initial.pak 파일을 열고 위에서 작업한 [media] 폴더를 WinRAR에서 목록의 빈 공간이나 파일명에 드래그 &드롭한다.

이때 나타나는 설정 창에서 기본값으로 적용하면 initial.pak 파일이 갱신된다.

WinRAR을 종료하지 않아도 게임은 정상 실행되지만, 게임 실행 중 .pak 파일 갱신은 되지 않는다.

❗설명한 대로 하지 않으면 게임 시작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좀 더 편하게 XML 파일을 편집하려면 아래 편집기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https://mod.io/g/snowrunner/m/sr-xml-editor

모델별로 상세 설정이 즉시 적용된다.


게임 실행

트럭 구입 가능!

상점에서 모든 트럭을 구입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항목도 모두 해제되었다.
당연히 멀티플레이에서도 적용된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트럭이나 업그레이드 항목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다.

토크 100만, 내구성 100만, 연료 소비량 0.0L/분, 그립력 10.0

경고

최댓값 초과 또는 최저값 미만으로 설정할 경우 상점에서 Invalid Truck으로 표시된다.
기어박스 연료 소모율의 최솟값은 0보다 커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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